[빻은 가사 특집] 데이브레이크 - 왜안돼? / 위너 - 손만 잡고 자자
지식 먼저 탑재하고.
뉴질랜드 웰링턴 대학의 심리학자 Devon Polaschek는 기존 연구들을 종합해 성범죄자들에게서 크게 다섯 가지의 왜곡된 사고방식이 나타난다고 보았다 (Polaschek & Gannon, 2004; Polaschek & Ward, 2002).
1) 여성은 알 수 없는 존재라는 생각
2) 여성은 성적 도구라는 인식
3) 남성의 성욕은 통제할 수 없다는 인식
4) 남성은 여성으로부터 섹스를 받아낼 권리가 있다는 인식
5) 세상은 위험한 곳이라는 인식이 이들이다.
(중략)
1) 여성은 미스테리하고 알 수 없는 존재→ 좋아했으면서 싫다고 거짓말 하는 것!
2) 여성은 성적 도구 → 여성이 먼저 꼬셨다!
3) 남성의 성욕은 본능이고 통제 불가하다. → 이는 순간의 실수이다.
4) 나는 열심히 했기 때문에 여자들이 따라야 하는데 → 내 자존심을 상하게 한 네가 나쁜 사람이다.
등의 사고과정을 거쳐 성폭력을 저질러 놓고도 ‘나는 억울하다, 여자가 꽃뱀이다, 거짓말쟁이다’라는 주장을 진지하게 할 수 있는 것이라고 한다.
원문 http://dongascience.donga.com/news/view/21671
ㅡ
왜안돼?부터.
들을 때마다 짜증나는데 제목 보고 또 짜증났다ㅋㅋㅋ
저 짧은 제목에 저렇게 띄어쓰기 다 틀리기도 힘든데.
넌 빨리 도망가야 해
Baby 난 지금 위험해
Oh 미쳐서 널 안을지도 몰라
넌 날 자꾸 흔들어
니가 예뻐 보여서 어지러워
모르겠어 다 너 때문이야
심하진 않지만 내가 위험하다느니 너 때문이라느니 꼭 그렇게 써야 속이 시원했ㄴㅑ!?!
이런 남자가수들의 달달감성 노래 안 좋아하는 이유가 은근 크리피한 가사들이 많다.
ㅡ
그리고 손만 잡고 자자.
남자의 본능 두근대
악마의 속삭임에 불붙네
시작은 네가 했어 I can't stop it
그냥 손만 잡고 자자
날 그냥 잠재우고 싶어
사실은 불태우고 싶어
그냥 손만 잡고 자자
인연을 시작하고 싶어
사실은 끝장 보고 싶어
You know 어쩌면 너도 원할 수도 있잖아
...
omg....... 강간예고 오지네요.
손만 잡고 자자고? 아악 너무 뻔하다 자신을 믿고 좋아하는 상대방에게 진짜 손만 잡고 자자고 해놓고 일 터지면 그걸 몰랐냐고 할 것. 그래서 처음부터 싫다고 하면 내가 너한테 무슨 짓을 하겠냐면서 무안을 줄 것. 나도 당할 뻔한 적 많고 미투 한창 터질 때 비슷한 케이스 너무 많이 봤다.
남자의 본능, I can't stop it? 아니요 그건 '남자의 본능'도 아니고 멈출 수도 있는데요. 그냥 멈추기 싫은 거겠지. 남자는 짐승이 아니고 사람입니다~ 남성혐오하지마세요~
시작은 네가 했어??? 너도 원할 수도 있잖아??? 전형적인 2차 가해^^ 너도 원할 것 같으면 동의를 구해야지 뭘 혼자 궁예하고 있어. 진짜 강간범인줄;;;
드라마나 인소 같은 데서 남자가 여자 힘으로 제압하고 뺨 때리고 이런 장면 나오면서 나쁜남자네 멋있네 타령하던 2000년대도 아니고 어떻게 저런 가사를 썼지.........?
모 멤버분 정말... 논란 계속 터지는데 일회성 사과만 하지 말고 제발 인권감수성 어떻게 좀 하세요 제발...
으흑흑 빨간약 증말 괴롭다